첫사랑


세상에 태어나서 처음 해본 일 중에
너랑 같이 한 게 많다
게장 백반을 먹었다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다는 걸 알았다
바다 수영을 했다
죽을 뻔했다
설악산 정상에 올랐다
내려오는 길에 숨겨온 소주를 한 잔씩 먹고 서로의 술냄새를 나눠 가졌다
하여, 너는 나의 첫사랑
네가 없었으면 나는 이 세상에 없는 사람인데
오늘 나는 바다가 보이는 막걸리 집에서
외지에서 온 여인에게 마음을 빼앗겼다
그 여인은 나랑 같은 담배를 피우는 사람
실패라는 말을 너무 섹시하게 하는 사람
도시와는 어울리지 않는 야생초 같은 사람
내일 또 보고 싶은 사람
처음 만난 여자는 다 예쁘고
두 번 보면 정이 든다
당신은 나의 첫사랑
당신과 하는 사랑은 처음이다
사랑은 언제나 첫사랑
너랑 헤어지는 것도 태어나서 처음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