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Aqua Benedicta)


원 없이 죽을 수 있게
생명보험을 들었다
집에 불을 지르고 죽으려고
화재보험도 들었다
남아 있는 사람들이
조금은 덜 슬프게 나를 기억하겠지
조금은 더 오래 기억하겠지
돈은 세상에서 가장 독한 독이지만
평생 물만 먹고 살 수는 없는 법이다
남은 식구들이 한 번도 행복한 순간 없이
살다가게 하고 싶지 않다
죽기 전에 꽃집에 전화해서
'축사망'이 적힌 화환을 주문했다
갑자기 눈물이 난다
눈물이 마를 무렵
아내가 뒤에서 나를 안는다
살자고
같이 살자고 운다
내 뒷목에 떨어진 눈물로
축복받은 나는
깨끗해진 나는
살아야겠다
어떻게든 살아야겠다
너랑 살아야겠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