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6월, 대관령 양떼 보러 가는 길
차창 밖의 산들이 여름산이 되어간다
나도 산처럼 봄에는 봄이 되고 여름에는 여름이 되고 싶다

- 오늘 휴게소 날씨가 참 좋네요
- 그러네요
- 구름은 사람들의 소망이 모여서 생기는 거 아세요
- 그런가요? 마음들이 예쁜가 보네요.
- 저희 집에 어미 없이 자란 고양이가 있어요

그 고양이가 태초부터 엄마였다는 듯
갓 태어난 새끼들에게 젖을 물리듯
산이 구름의 그림자를 품고 있다

당신 옆에 누워서
손을 잡고 나란히 누워서
나무가 되고 싶다
당신 품에 안겨 나무가 되고 싶다
산이 되고 싶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