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ARTICLE 2016/10/25 | 2 ARTICLE FOUND

  1. 2016.10.25 20161025 - 어쩌다 하나씩
  2. 2016.10.25 20161025 - 요즘 생각

지금 내가


지금 내가 사랑을 생각하는 것은
당신을 사랑하기 때문입니까
내가 비겁한 사람이기 때문입니까

사랑이란 두 글짜를 떠올리고
시랑에 얼마나란 없다고 되뇌는 일은
당신을 그만큼 사랑하기 때문입니까
스스로에게 자신이 없기 때문입니까

가을이란 두 글자가 사랑으로 바뀌고
사랑이란 두 글자는 이내 겨울로 향합니다
끝으로 향하는 사랑은 결국 부서집니다

지금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사랑을 견딜 사랑이 없기 때문입니다
AND

집에 보일러가 터졌다. 정확히는 온수 배관 어딘가가 터졌다. 다행히 실내로 물이 스미기 전에 온수쪽 호스를 잠갔다. 뜨거운 물 매일 쓰는 집인데, 지난 겨울에 보일러를 안 돌려서 터졌다고 얘기하는 주인아줌마는 별로지만 보일러 새로 놓고 마루도 새로 까느라 돈이 많이 들었다니까 그런가보다 한다. 그때 수도 파이프도 다 교체하시지 그러셨어요.

이렇게 적고 나니까 엄청 뒤끝있네.

보일러를 뒤로하고 GMF 갔다왔다. best song 'Ready, Get Set, Go!' 박새별 미쳤다. best performance 'HYUKOH' 혁오 미쳤다. 직업이 음악인 사람들의 세계를 들여다 본 기분이다.

일요일 오전에 상황이 심상치 않다는 페북 타임라인을 보고는 서울대병원에 갔다가 부검영장 강제집행 하지 않는다는 뉴스에 바로 발길을 돌렸다. 거짓말을 밥 먹듯 하는 정부와 경찰을 상대로 바른 판단이었을까? 그저 내가 비겁한 사람인지도 모른다.

어제 출근길에 삽당령에 일 다닐때가 더 좋았다는 얘기를 동료와 나눴다. 단서는 '고용이 계속 보장된다면.' 이다. 그렇다고 고용이 쭉 보장되는 지금이 좋은 것도 아니다. 아내 페북에서 농사 짓던 때에 생의 비밀에 다가간 것 같았단 문장을 읽고 울컥했다. 남들이 다 하고 싶어하는 직업군에 있으니 자부심을 갖고 일하라는 얘기를 건너 들었다. 속으로 실적의 세계에서 자부심은 개뿔. 생각했다.

집 수리 문제도 있고 생활 전체적으로 약간의 환기를 위해서 이사를 가기로 했다. 더운날 슈퍼에서 하드 사 먹듯이 중대사를 결정했다. 표면적으로는 이렇게 단순한 것이 살아가는데는 더 좋다고 생각한다.

글을 잘 쓴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박근혜한테 '연설문 쓰는법' 이 아니라 '솔직한 글쓰기' 강의 정도는 해줄 수 있지 않을까?

어지러운 날들이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