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발사의 노래



나는 노래하는 이발사
기타로 단련된 손으로 남의 머리를 자르지
세상에서 가장 키가 큰 사람도 나에게는 정수리를 보이지
나는 남들의 정수리 냄새를 맡고 저녁이면 그 냄새를 노래하지

나는 겸손한 이발사
내 손님들은 모두 겸손하게 고개를 숙이고 머리를 감지
미국 대통령이 와도 예외란 없지
나는 손님들에게 빨대를 꽂은 요구르트를 두 손으로 공손하게 건내지
나는 어른들이 떡손이라고 했던 두터운 손으로 남의 머리를 떡 주무르듯 하지
기타를 다루듯 세심하게 머리칼과수염을 잘라내고 저녁이면 낮에 잘라낸 머리칼에 대해 노래하지

나는 노래하는 이발사
세상에게 겸손한 노래하는 이발사

-> 어제 머리를 잘랐고 오늘은 노래하는 이발사를 만났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