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009 - 스킬

그때그때 2012. 10. 10. 00:00

달빛조각사를 읽었다. 16권까지 읽었다. 삼십분이면 한 권을 읽는다. 결국 주인공이 잘 된다는 얘기일 것 같아서 그만 읽기로 했다.

읽으면서 한 생각

- 주인공 이현은 현실에서도 게임에서도 능력자다. 이런 설정이 이 소설이 인기 있는 원인 중에 하나는 될 것이다. 사람들은 항상 능력자를 원한다. 사람들은 현실에 없는 능력자를 여러 장르의 작품들을 통해 경험하며 쾌감을 느낀다. 하지만 현실 세계에 그런 능력자가 있다면 대중들은 시기와 질투를 느끼고 그의 명성을 떨어뜨리기 위한 꼬투리 잡기와 없애기 위한 음모를 꾸미는 데 집중할 것이다.

- 온라인 게임의 노가다를 텍스트로 읽으면 재미있다. 30시간의 노가다조차 단 한 문장으로 끝낼 수 있기 때문이다. 예 : 그는 30시간 동안 리치만을 미친듯이 때려잡고 두 개의 레벨을 올렸다.

- 생활 스킬은 중요하다. 허공에의 질주에서 리버 피닉스는 요리 수업을 듣는다. 떠돌아 다니는 도망자의 삶에서 요리는 필수이기 때문이다. 요리뿐 아니라 바느질, 낚시, 씨뿌리기, 밭매기 등 손재주와 끈기가 필요한 스킬 포인트를 높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생활 스킬 외에도 기타 치며 노래 부르기와 같은 잡스러운 스킬도 갈고 닦아두면 다 쓸모가 있다. 헌데 요즘 나는 전국의 아파트를 돌아다면서 불량난 벽지에 주사기로 약품 쏘는 일을 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아무 스킬도 늘지 않고 인내 스탯만 점점 줄어든다.

 그래서,

 앞으로의 내 목표는 게임에서가 아니라 현실에서 각종 생활 스킬을 가다듬고, 기타 치고 노래하기와 글쓰기 스킬의 포인트도 올리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 투자 즉, 노가다가 필요하다. 이 포스팅은 글쓰기 스킬 포인트를 올리기 위한 노가다성 포스팅이다.

힘 쓰는 것 말고 섬세함이 필요한 일들도 곧잘 하는 사람이 되야겠다. 난 꾸준한 건 자신 있는 편이니까 꾸준히 하다보면 잘 되겠지. 악착같이 살(쓰)자.



itistory-photo-1




짤방은 볼음도에서 북한땅을 바라보며 망둥이 낚시를 하고 있는 두 사람.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AND